(주)지아이링크 사내 및 업무상 취득한 고객정보를 대상으로 한다.
사내 및 업무상 수집한 사외정보의 철저 관리 및 보안을 목적으로 한다.
총괄 책임자는 대표이사로 하며, 총무팀 책임자를 관리 책임자로 한다.
입사 시에 제출한 입사 서류 및 본인에 관련된 기타 개인정보에 관해서는 원칙적으로 회사측이 정한 담당자 이외는 열람 및 수집을 금지한다.
다만, 업무상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자에게 동의를 구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개인정보의 보안은 총무팀 담당자가 지정된 장소에 철저히 관리/보관하여야 하며, 서버 등에 관리할 경우에는 누출이 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며, 관리 담당자 이외는 접근할 수 없도록 한다.
업무 위탁 등을 통해 수집된 고객정보에 관해서는 담당 부서 책임자가 철저히 관리해 보안을 유지하도록 한다.
업무 종료 후에는 관련 서류를 일정 기간 보관한 후에 고객의 동의 하에 폐기하는 것으로 하며, 유지보수 등을 위해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지정된 장소에 수납해 철저히 관리하는 것으로 한다.
서버 등에 관리할 경우에는 누출이 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고 관리 담당자 이외는 접근할 수 없도록 한다.
또한, 불가피하게 고객정보를 해당 업무 외에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동의를 얻는 것으로 한다.
한편, 고객의 개인정보는 업무상, 필요한 경우 이외는 가능한 한, 서버 등에 보관하지 않도록 한다.
직원에게는 별도 비밀유지 의무 공지를 통해 내용 및 기한 등에 대해 공지하며, 원칙적으로는 업무상 취득한 사내 및 고객정보에 관한 비밀의 외부 누설 및 누출, 무단 사용을 금지한다.
또한, 퇴사 후에도 회사가 정한 범위의 정보에 관해서는 누설 및 누출해서는 안된다.
단, 다수인에게 알려진 통상적인 정보는 이에 포함되지 않는다.
개인정보 누출 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당사자에게 알리고 사후 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한다.
또한,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는 외부로부터 법률 자문 등을 받아 조치하는 것으로 한다.
위에서 정한 내용은 수시로 수정 및 보완하는 것으로 한다.